본문 바로가기

최신 이슈

전병헌 정무수석 前 비서관 , 금품수수 혐의로 체포



검찰이 청와대 현직 수석비서관(차관급)의 옛 보좌진이 금품을 횡령한 혐의를 잡고 관려자 3명을 체포했습니다. 문재인 정부 들어 검찰이 현 정권 실세 주변인을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오늘 7일 오전에는 관련자를 긴급 체포하고, 관련 기관에 대해 압수수색까지 실시했는데요. 검찰은 사실상 해당 수석이 이 문제에 깊이 연루돼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윤씨 등은 2015년 롯데홈쇼핑이 e스포츠협회에 낸 후원금 3억원을 빼돌려 원래 목적과 다른 용도에 쓴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검찰은 윤씨 등이 이 돈을 협회 사업과 무관한 정치자금 등 다른 용처에 쓰고자 자금세탁을 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외에 롯데홈쇼핑이 e스포츠협회를 후원한 경위도 수사중이라고 하는데요.. 전 수석은 새 정부 출범 후 청와대에 들어가기 전까지 e스포츠협회장을 맡았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 전 수석이 19대 국회에서 방송을 관할하는 미래 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에서 활동한 점이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하지만 전 수석은 "롯데홈쇼핑 건과 관련해 어떠한 불법에도 관여한 바 없다"며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심정"이라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e스포츠협회도 "롯데에서 후원금을 받아 쓰는 과정에 아무 문제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검찰은 "e스포츠협회가 롯데에서 후원금을 받은 과정과 협회 자금이 횡령된 부분 등을 살펴보고 있다"고만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