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자기계발

우리의 행복을 뺏어가는 5가지 습관

습관은 정말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습관은 우리의 무의식 속에서 나타나는 행동이기 때문에 우리가 특정 습관을 하고있는지 생각하지 있지 않습니다. 만약 우리의 습관들이 우리를 돕지 않는다면, 우리를 헤치고 있는거와 마찬가지 입니다. 




1. 내 이야기를 무시하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만 집중할때

사람들의 성공스토리를 보고 감탄할동안 누군가는 자신의 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도 마찬가지로 그런 사람이 되어야합니다. 우리는 남이 우리의 인생을 건축하면 안됩니다. 우리가 우리의 인생을 성공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의 인생을 나 자신이 컨트롤 해야하며 더 많은걸 만들어내고 해내야합니다. 우리 자신의 아이디어를 더 깊게 생각하고 실천으로 할수있는 방법들을 연구해야합니다. 우리는 남의 이야기만 듣고 살아가게되면 우리의 창의적인 생각들은 점점 줄어들고 우리가 원하는 삶을 살 수가 없습니다.


2. 완벽한 타이밍을 기다리기

우리는 항상 타이밍을 고려합니다. 언제 해야지 좋을 타이밍일까? 타이밍을 위해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 등등. 하지만 타이밍이라는건 우리의 착각일 뿐입니다. 완벽한 타이밍은 이 세상이 있지 않습니다, 우리의 환상일 뿐입니다. 우리가 살아가고 싶은 삶을 만들려면 우리 자신이 타이밍을 만들어가야만 합니다. 행동으로 실천을 해야지 그 '완벽한 타이밍' 이라는 환상이 생겨납니다. 노력없이는 아무것도 없는것처럼 행동을 하지않으면 우레에게 좋은 기회의 타이밍이 오지 않습니다.


3. 월급/봉급을 위해서만 일해가는 것

우리가 아무리 돈을 벌기위해 일을 한다지만, 우리가 조금이라도 하는일에 애착이 없으면 다 무용지물입니다. 이 세상은 우리 각 개인의 삶입니다, 한번 사는 인생 우리가 원하는 일을 해야지 더 오래 애착을 갖고 꾸준하게 할 수 있습니다. 돈을 위해서 싫은 일을 계속 하게되면 나중에는 후회로 채워질수 있습니다. 우리가 즐겨하는게 우리의 일이 되어야지, 일이 우리를 만들어선 안됩니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이 부분은 모두에게 통일합니다. 우리 모두가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을 해야지만 더 많은 발전을 이룰수 있습니다.


4. 증오에 대해 너무 집착하는것

우리는 누구가 또는 어떤것을 증오할 때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이 증오함으로써 우리 자신도 증오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 증오한다는 사실을 잊고 좀더 이성적으로 생각해보면 싫어하거나 증오하는건 단지 존재한다는 이유로 싫어하는거 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이 증오함을 없앨려면 사랑을합니다. 사랑을하게되면 우리가 왜 누굴 어떤걸 증오했는지 조차 잊어버립니다. 다음부턴 우리가 싫어하는게 생기면 우리 자신을 좀더 멀리 두면 자연스럽게 잊어가게됩니다. 


5. 걱정과 두려움을 너무 마음속에 담아두는것

인정하기 싫지만 우리는 항상 걱정과 두려움 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걱정과 두려움은 없어질수가 없는 이유가 우리는 항상 무엇을 하든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일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지난 몇년간 이러한 걱정때문에 기회를 놓친걸 생각해보세요. 지금당장은 잊는건 힘들더라도 걱정과 두려움에 신경을 덜주면 우리는 주어진 기회에 더 많은것을 성취할수있고 심정으로도 더 안정화될거라는게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