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자기계발

아침에 물을 마셔야하는 이유 7가지

아침에 일어나면 커피나 티를 마시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시원한 물을 마시는 사람들도 있지만요.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는 빈속에 따듯한 물한잔을 마시면 몸에 제일 좋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아침에 따듯한 물 한잔을 마시면 나타나는 현상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노화를 방지합니다

이 세상에 사람들은 오래살고싶어합니다 (물론 아닌 사람들도 있겠지만요); 하지만, 우리 몸속에 독소들은 우리의 노화를 빠르게 시킵니다. 우리가 독소가 있는 음식들을 섭취하게되면 병에 더 쉽게 노출이되고 노화에도 빠른 진행이 옵니다. 아침에 따듯한 물 한잔은 우리 몸속에 독소를 제거를하며 손상된 피부들을 재생시켜 탄력성을 높여줍니다.



2. 고통은 완화시킵니다

생리통에도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배쪽 근육을 안정화 시키고 고통을 줄여줍니다. 생리통 뿐만아니라 아침에 일어나서 어떠한 근육통증도 따듯한 물 한잔이면 해결이 됩니다. 


3. 체지방을 줄여줍니다.

사람들은 살을 뺄려고 수많은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아침에 따듯한 물 한잔으로 살을 뺄 수 있다고하면 하시겠습니까? 따듯한 물은 몸에 온도를 높여주고 대사 (metabolic)를 빠르게 활성화 시켜서 하루종일 칼로리를 더 소모하게 만듭니다. 따듯한 물에 레몬을 추가해서 마시게되면 Adipose Tissue (체지방) 또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레몬과 따듯한 물은 허기증을 줄여주기도 하구요. 아마 개인적으로 이 이유 하나만으로도 아침에 따듯한물을 마셔야겠다는 생각이 드시는분들도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4.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아침에 따듯한 물한잔을 마시면 소화능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면, 차가운 물을 마시면 소화를 방해합니다. 차가운물은 먹은 음식물을 더 딱딱하게 만들어 소화가 힘들어지지만 따듯한 물을 마실경우 잘 풀려서 분해됩니다.




5.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따듯한 물은 독소를 배출하기때문에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더 차분해지며 근육이 풀어지므로 순환을 더 활성화 시켜줍니다.


6.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은 변비를 싫어합니다. 변비는 뱃속에 순환이 낮아지면 생깁니다. 결론은 물이 부족해서 생기는 이유기도 하지요. 하지만 따듯한 물을 마시게되면 수분을 채워주고 다시 뱃속 순환이 정상화됩니다.


7. 잠을 더 잘 잘수있습니다.

밥을 먹고, 또는 잠을 자기전에 따듯한 물을 마시게되면 몸을 차분하게 하면서 신경도 차분해집니다. 그러므로, 잠에 자는게 더 수월해지면서 불면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으로 우리는 따듯한 물을 마셔야하는 7가지 이유를 보았습니다. 오늘부터라도 따듯한 물을 마시게되면 위에 처럼 좋은 효과들이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