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라이프해킹

감기걸린 유아 집에서 관리해주는 방법

해당 게시글 내용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용할것같습니다. 감기는 우리에게 언제나 나타날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감염, 또는 일반적인 추위때문에도 생기구요. 하지만 유아에게 감기란 매우 심각하게 받아 들일 수 밖에 없죠. 발열이 심하면 심해질수록 면역력이 약해지므로 다른 병에 노출이 되고 그럴 수록 유아에게 집중적으로 돌봐주어야 합니다. 


1. 병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최대한 치유를 해줄 수 있는 방법



일반적으로 감기에 걸리면 병원에 가는게 원칙이지만

못가는 상황에 처해 있을수도 있습니다.


 이럴땐 유아에게 많은 수분을 공급해주세요. 발열/감기는 땀을 많이 배출 해내므로 많은 수분을 공급해주면 수분부족을 막을 수 있습니다.


1. 감기걸린 유아에게 과일이나 사과주스를 주지마세요.

2. 카페인 음료도 주지마세요! 소변으로 인해 많은 수분 배출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평상시에 먹던것처럼의 양을 주세요, 대신 유아가 먹지 않을려고 할 수도 있으니 이유식 비슷한 부드러운 음식들을 제공해주세요.

4. 아직 모유를 먹어야될 나이이면 모유만 먹는게 좋습니다.


2. 따듯한 방에서 재우세요



따듯한 방에 온도 적당선은 주로 21.1도에서 23.3도 사이입니다.


1. 히터를 잘 조정하여 땀을 너무 많이 흘리지 않게 하세요.

2. 1번과 동일하게 에어컨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너무 춥게해도 안되구요)


3. 얇은 옷을 입히세요!



너무 두꺼운 옷은 발열을 더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얇은 옷을 입히나 몸을 따듯하게 유지하기위해 이불을 따듯히 덥혀주세요. 유아에 상태에따라 방온도를 설정하고 추워서 떨거나 더워서 땀을 너무 흘리지 않게끔 봐주세요!


4. 따듯한 물에 목욕 시켜주세요



뜨겁지도않고 차갑지도 않은 따듯한 물에 목욕 시켜주는 건 매우 중요한 과정중 하나입니다.


1. 목욕을 하기전에 발열이 더 심해지지않도록 감기약을 먹여주세요.

2. 차가운 목욕은 금물!


5. 약을 복용 시켜주세요



유아에게 약물 복용은 중요하나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전 약사에게 검토를 받고 복용시켜주세요! 성인용 감기약은 유아에게 해가 될 수 있으니 명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