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이슈

배우 엄지영, '뉴스룸'에 출연해 "오달수, 2003년 모텔서 성추행" 폭로최근 뉴스룸에서는 연극배우 엄지영이 오달수에게 성추행 당했던 일을 실명으로 폭로했습니다. 그녀는 "2003년 서울 오디..

최근 뉴스룸에서는 연극배우 엄지영이 오달수에게 성추행 당했던 일을 실명으로 폭로했습니다.  그녀는 "2003년 서울 오디션이 열리자 오달수에게 조언을 구했다. 자기가 얼굴이 팔려 있어서 부끄럽다며 들어가자고 한 곳이 모텔이었다"고 털어놨는데요. 이어 그는 "이혼해서 집도 없고 숙소라고 했다. 결국 따라가서 성추행 당했다. 편하게 이야기하자고 더운데 씻자고 하면서 옷을 벗겨주려고 제 몸에 손을 댔다. 화장실에서도 그러려고 해서 나왔다"고 당시를 떠올렸다고 합니다. 




이후 오 씨가 화장실에도 따라왔었고, 엄 씨는 몸이 안 좋다며 거부해 험한 상황을 피했다고 증언했는데요. 엄 씨는 당시 따라갔던 자신을 자책하며 오 씨가 "야 내가 너를 잡아먹냐"며 자신을 나쁜 사람으로 몰아 성추행을 고발할 수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엄 씨는 이어진 생중계 인터뷰에서 성폭력 논란 이후 "오 씨가 사과를 할 줄 알았는데, 사과는커녕 실명을 공개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없었던 일처럼 말하는게 용서가 안됐다"고 폭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어 "연희단 거리패에 있던 사람들과 같이 공연을 연습하면서 들었던 이야기도 많았고, 피해자들이 더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미안하고 힘든 일이지만, 피해자들이 더 나와주셨으면 좋겠다. 그래서 오달수씨가 내 기억에 없고, 없었던 일이라고 하는건 막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그에 이어 "(오달수 씨가) 말 그대로 천만 요정인데, 내 말을 믿을까 저 사람 말을 믿을까 걱정했다"며 "저한테는 분명히 있었던 사실이다. 지금 이걸 보고 있는 사람들이 알거다. 제가 뭐하려고 제 얼굴, 이름 대고, 그런 일이 있었다고 이야기를 하겠나"고 호소했습니다. 



한편 오달수 측은 지난 26일 성추행 의혹을 부인하는 공식 입장을 냈고 당일 나온 의혹에도 "사실이 아니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