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라이프해킹

우리가 알지 못한 꿈에 관한 20가지 놀라운 사실들

오늘 보여드릴 내용은 꿈에 대한 신기한 20가지 내용들입니다.



팩트 #1: 꿈에선 책을 읽거나 시간을 알 수 없습니다

만약 꿈에서 꿈인지 햇갈릴경우 책을 한번 읽어보세요. 왠만해선 사람들은 꿈에서 책을 읽지 못합니다. 시간도 마찬가지입니다. 꿈에서는 시간을 인식을 못합니다. 신기하게도 꿈속의 시간은 계속 변동되며 시계 바늘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팩트 #2: 루시드 드림

루시드 드림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연구를 해왔는데요. 루시드 드림이란 우리가 현실에 느끼는것처럼 꿈에서도 자유롭게 하고싶은것들을 할 수 있는 꿈입니다. 루시드 드림에서는 의식을 찾아서 날거나, 벽을 이동하거나, 다른 차원에 이동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과학적으로 왜 루시드드림이 가능한지 설명이 되지 않았습니다.


팩트 #3: 꿈에서는 많은 발명품들이 나타납니다.

래리 페이지는 구글을 꿈꿔왔고, 전기 자동차 테슬라도 꿈에서 나온 아이디어고, 원소의 주기율표 또한 꿈에서 나온 아이디어 입니다. 신기하게도 꿈속에서 이런 생각을 한다는게 신기하지 않나요?


팩트 #4: 꿈 예감

사람들은 미래에 일어날 일들을 미리 꿈에서 체험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미래를 조금 엿본거랑 마찬가지이거나 아이러니한 우연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해명되지않은 꿈들도 있었습니다.

- 링컨이 암살되는 꿈 (암살 되기 전)

- 많은 사람들은 9/11 테러전 위험에 대해 꿈에서 경고

- 타이타닉 침몰전 꿈에서 경고

이 위에 내용 말고도 셀수없이 많은 꿈들이 있었습니다.


팩트 #5: 수면 마비

꿈에서의 지옥은 수면 마비라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수면 마비라고 하지만 가위에 눌렸다고도 말을하는데요. 저도 이런적이 많이 있었는데 애를 써서 일어날려고하면 일어나지긴 합니다.


팩트 #6: 수면 장애

수면중 REM 단계 (Rapid-Eye-Movement) 에선 몸이 가위에 눌립니다. 하지만 이 단계를 넘어서면 사람들이 꿈인지 현실인지 구별을 못해 신체 부위를 뿌러뜨리거나 집을 난장판으로 만든 사례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걸 영어로 Sleep Walking 이라고 하는데 슬립 워킹보다 조금 더 과한 행동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팩트 #7: 성적인 꿈

이건 누구나 한번쯤 겪거나 예상해본 내용일텐데요. 꿈에서도 성적인 꿈을 꾼다고 합니다.


팩트 #8: 신기한 슬립워킹

슬립워킹은 매우 위험할수도있습니다. 슬립 워킹을 하는 당사자들은 자신이 꿈을 꾸고 있는지 아니면 현실인지 판단을 못합니다. 슬립 워킹 도중 살해나 강간, 자살 행위등 많은 일들이 벌어진 사례들이 있어서 슬립워킹을 하신다면 치료를 받는걸 추천합니다.


팩트 #9: 꿈 마약

어떤 사람들은 꿈을 꾸는게 너무 좋아서 깨어나고 싶지 않아 합니다. 마치 인셉션을 생각하는 기분이 드는데요. 아침 점심 저녁 꿈에서 헤어나오질 못하며 계속 잠을 자기위해 마약투여까지 합니다. 


팩트 #10: 드립 캐처

드립캐처는 미국에서 잘 알려진 상징입니다. 악몽을 잡거나 우회한다는 의미로 많이 쓰이곤 합니다.


팩트 #11: 뇌 능력 향상

우리는 잠을 잘때 뇌 활동이 줄어든다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뇌 활동이 낮에보다 더 활발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잠을 자면 꿈을 많이 꾸는 걸까요?


팩트 #12: 창의적인 꿈

위에 내용에 말했듯이 꿈에서는 상상도 못하는 발명 아이디어들이 나오곤 합니다. 꿈에서는 우리의 창의적인 생각들도 활성화 시켜주는 방면 어떤 사람들은 아예 꿈을 못꾸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현실에서도 창의적인 문제에 대해 해결방법을 모릅니다.


팩트 #13: 애완동물도 꿈을 꿉니다

사람만 꿈을 꾼다고 생각하셨다면 큰 오차입니다. 우리가 키우는 강아지나 고양이들 다 잠에서 꿈을 꿉니다. 잠을 잘때 행동을 보면 몸이 움직이거나 소리를 내면 꿈을 꾸고 있다는 뜻입니다. 


팩트 #14: 우리는 꿈을 매일 꿉니다. 

하지만 우리가 생각이 나지 않을 뿐 입니다. 사람들은 간혹 자신은 꿈을 꾸지 않는다고 하지만 꿈을 안꾸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팩트 #15: 시각 장애인들도 꿈을 꿉니다

시각 장애인들은 시각적인 이미지리를 보지 않는 다는 이유로 꿈을 안꾼다고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시각 장애인들도 모두 꿈을 꿉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의 꿈과는 다르게 더 다이나믹하고 신기합니다. 시각뿐만아니라 다른 감각들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팩트 #16: 우리 꿈에서는 우리가 알고있는 얼굴 형체만 나옵니다.

이미 과학적으로 증명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꿈을 꿀때 우리가 인식 할 수 있는 얼굴들만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꿈에서 나타난 귀신이나 무서운 얼굴형체들 포함 우리가 보거나 인식한 얼굴들입니다.


팩트 #17: 꿈은 부정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꿈은 부정적인 경향이 긍정적인 경향보다 더 큽니다. 꿈에서 제일 많이 느끼는 감정은 분노, 슬픔, 그리고 두려움 입니다.


팩트 #18: 우리는 하루에 몇개의 꿈을 꾸기도 합니다.

우리는 하루밤안에 7개의 꿈을 꿀 수 있습니다. REM 사이클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평균적인 사람들은 2시간에 한번씩 꿈이 바뀝니다.


팩트 #19: 남녀의 차이

신기하게도 남자의 꿈 속에는 70%의 꿈 상대가 남자입니다. 하지만 여자의 경우 남자와 여자 비율은 똑같거나 비슷합니다. 남자의 꿈은 조금 더 과격한 면이있고 남자 여자 둘다 성적인 꿈을 비슷하게 꿉니다.


팩트 #20: 모두가 색이 있는 꿈을 꾸진 않습니다

흑백 꿈을 꾸는 12%의 사람들과 같이 꿈에 색이 포함된 사람들도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