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이슈

플로리다 초비상 사태 - 허리케인 어마 상륙 임박

오늘은 또 새로운 뉴스로 인기검색어가 시끌벅적하네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어마라는 허리케인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현재 예상 피해규모 2000억 달러 (대략 226조원) 이 될것같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정도면 엄청난 재산피해 규모입니다.

현재 온갖 언론사에서 허리케인 어마에 대해 많이 얘기를 언급하고 있는데요,

허리케인 어마는 허리케인 분류상 최고 위력인 카테고리 5등급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엄청나죠?


오는 10일 새벽 플로리다주 키웨스트 지역을 지나며 피해가 있을거라고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플로리다주 주민500만 명에게 강제 대피령을 내렸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고 합니다. 


위력이 엄청 강한만큼 미국 정부에서도 신속한 대피령을 내렸는데요, 이정도면 상태가 심각하다고 느껴야 할것같습니다. 


실제로 유투브에 허리케인 어마를 간접 체험한 영상이 떠돌고있는데요, 동영상을 보면 위력이 엄청나다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허리케인 어마의 위력)


이번 허리케인은 우주에서도 관측이 되어 화재이기도 한데요. 다른 허리케인과 비교를 못할만큼 규모가 엄청 큽니다. 

한번 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주에서본 허리케인 어마 (출처: NASA)



ISS 우주공항에서 관측된 허리케인 어마 입니다.







위에 이미지와 동영상을 보시다싶이 허리케인이 플로리다주쪽으로 이동하는게 보입니다.


휴양지 카리브해가 폐허됬다는점은 너무 아쉽네요.. 가보지도 못한 곳인데 휴양지도 유명한 카리브해까지 점령당했으면...

자연의 힘은 무시 못하네요..




개인적인 생각: 일단 규모가 크고 위험한 만큼 빠르고 신속한 대피를 취하고 인명피해가 없길 바라고 있습니다. 아무리 우리나라가 아니고 남의 나라더라도 같이 사는 세상이고 생명은 소중하니깐 사상자가 나왔다는 뉴스가 없었으면 합니다. 이번 허리케인도 잘 넘어가고 피해규모가 크더라도 자연재해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니 잘 해결됬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