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

초보자를 위한 블로그 컨텐츠 아이디어 10가지 [1탄]

블로그에 어떤 글을 올려야될지 난감 하신가요? 저도 처음에는 여러분처럼 똑같은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블로깅을 하다보니 틀을 알기 시작했습니다. 그 과정 또한 쉬운 관문이 아니였고 여러므로 노력과 시간투자가 필요했습니다. 그러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줄여드리기 위해 오늘은 블로그 컨텐츠 아이디어 101가지를 준비해왔습니다. 블로그에 게시글을 쓰기 위해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것도 매일 쓰기 위해서는 꽤나 많은 노동이 필요한데요. 하지만 이런 노력을 다 거치고나면 광고 수익이라는 일정 수입 혜택이 있습니다. 아마 이것때문에 사람들이 유명 블로그가 되고 싶어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깐요. 


오늘 알려드릴 리스트는 1년 내내 바쁘게 포스팅 하기 바쁘실겁니다. 올릴 컨텐츠가 없다는건 변명일 뿐입니다.


 


1. 컨테스트나 이벤트를 열어보세요 - 방문자들도 오르지만 댓글 도달수나 활동지수가 높아지는걸 확연히 느끼실 겁니다.


2. 책/영화/필름 리뷰를 해보세요 - 리뷰는 읽는 사람에게 많은 정보를 전달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에 재미를 느낀 사람들은 다른 게시글도 찾아보게되며 페이지뷰가 상승할겁니다.


3. 사람들이 따라할 수 있는 가이드나 튜토리얼을 제작해보세요 - 만약 여러분은 어떤 분야에 전문가일경우 그 부분을 세분화해서 튜토리얼이나 가이드를 만들어보세요. 이 자료들은 읽는 사람들한테 큰 가치를 주는것 뿐만 아니라 블로그에 트래픽도 상승시키면서 구독자들이 많이 생겨납니다. 


4. 인터뷰를 해보세요 - 지인중에 유명인이나 독특한 사람이 있으면 인터뷰도 좋은 방법 입니다. 인터뷰어에 스토리를 얘기하는 내용이나 배울점 등을 쓰다보면 어느세 질높은 글이 됩니다. 꼭 유명한 사람이 아니여도 됩니다, 누구를 인터뷰하든 그 만큼 가치가 있는 컨텐츠가 제작이된다면 사람들은 그거에 만족을 할겁니다.


5. 신기한 인포그래픽을 올려보세요 - 인포그래픽은 복잡한 데이터들을 사람들에게 간편하게 다가갈 수 있게 정리해놓은 그래픽식 컨텐츠 입니다. 물론, 인포그래픽을 처음부터 끝까지 만드는건 무리가 있겠지만 만약 만드시는게 가능하면 그야말로 엄청난 퀄리티 컨텐츠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6. 다른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평가해보세요 - 블로그는 소통하는 최고의 공간입니다. 자신만의 의견도 반영할수 있으며 남을 평가하는것도 가능한 유일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만약에라도 비판/평가를 하게된다면 그에 받혀지는 팩트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신뢰도를 높일려면 팩트는 필수입니다.


7. 짤방을 여러개 올려보세요 - 짤방, 일명 GIF, 는 온라인 유머에 핵심이자 오늘의 드립 시리즈에서도 많이 사용됩니다. 온라인에 찾아오면 짤방은 셀수없이 많고 짤방 또한 직접 제작도 가능합니다. 블로그에 재미있는 짤방이나 사진들을 올려서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공감대를 형성해보세요. 짤방도 저작권이 있으니 출처를 꼭 남기는건 필수입니다.


8. 영감이랑 동기부여를 주는 게시글을 써보세요 - 사람들은 왠만해선 동기부여를 찾습니다. 만약 블로그를 통해 동기부여를 전달할 수 있다면 읽는 사람으로서는 가치가 있는 컨텐츠라 볼수도있겠죠. 유명인사들의 말들을 인용해서 올려도 좋습니다. 


9. 사진들을 이용해서 포토 컨텐츠를 제작해보세요 - 직접 찍은 사진이든 온라인에서 퍼온 사진이든 특정 분야를 맞춰서 모으면 그 분야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키워드를 치고 들어와서 보게되어있습니다. 일명 오픈된 사진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것또한 사진에 저작권이 있을 수 있으니 출처를 남기시는걸 추천합니다.


10. 제일 최근 여행 경험을 적어보세요 - 여행 컨텐츠는 어딜가나 유명합니다, 그리고 여행을 다니면서 블로깅을 하는사람들이 있을 만큼 광고 수익 실적도 좋은데요. 여행에 대한 팁이나 정보를 사람들에게 전달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여행을 최근에 하지 않았더라면 이전에 여행했을때 항공사는 어땟는지, 그 특정 나라는 좋았는지 등등 생각나는대로 써내려가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