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프로그램 및 소프트웨어

아이폰 8에 대해 모든 것,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앞서가는 성능

아이폰8이 최근에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은 매해 이 시기쯤에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올해는 아이폰 X 와 아이폰 8을 선보였는데요.

오늘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애플의 아이폰 8 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우선은, 애플 답게 디자인 하나는 매우 우수한것 같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색상이 출시되었다고하는데 매우 기대되는군요.



아직 아이폰 8은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재색겸비. iPhone 8은 새로움으로 가득합니다. 완전히 달라진 글래스 중심의 디자인. 더욱 나아진 모습으로 돌아온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카메라. 스마트폰 사상 가장 스마트하고 강력한 칩. 진정 손쉬운 무선 충전과 전에는 결코 경험하지 못했던 증강 현실 경험까지. iPhone 8. 그야말로 새로운 세대의 iPhone 입니다.


애플 키노트를 즐겨 보시는 분이라면 여기를 클릭 



디자인 역시 너무 이쁜것 같습니다. 고급스럽네요.




전후면 유리 디자인: 앞면과 뒷면 모두 스마트폰 사상 가장 견고한 글래스. 거기에 꼭 맞는 색상의 항공우주 등급 알루미늄 밴드. 그리고 새로운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마감을 자랑 합니다.


생활 방수 및 방진: 정밀한 설계 덕분에 물이 튀어도, 먼지가 있어도 걱정 없습니다.


무선 충전: 뒷면이 글래스로 디자인되어 무선 충전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사이즈: 새로운 4.7형 및 5.5형 Retina HD 디스플레이를 선보입니다.



디자인: 어떻게 하면 무선 충전을 지원하면서 견고하기까지 한 글래스로 iPhone을 만들 수 있을까요? 해답은 새로운 종류의 글래스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레이저로 용접된 강철 기본 프레임과 항공우주 등급 알루미늄 밴드로 내구성을 높이고, 미크론 단위의 정밀한 공정으로 생활 방수 기능까지 더했죠.



스마트폰 사상 가장 견고한 글래스. 앞뒤면 모두 심도가 50% 높아진 강화 레이어를 갖춘 맞춤형 글래스로 제작됩니다. 새로운 강철 하부 구조와 튼튼한 항공우주 등급 7000 시리즈 알류미늄 밴드가 글래스를 보강해주죠. 또한 유분 방지 코팅이 되어 있어 얼룩이나 지문도 손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세 가지 마감. iPhone 8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의 새로운 세 가지 글래스 마감으로 제공됩니다. 6레이어 잉크 공정을 통해 정밀한 색조와 불투명도, 더욱 풍부한 깊이감을 띈 색을 표현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꼭 맞는 색상의 알루미늄 밴드가 유리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해주죠.



물도 먼지도 거부하는 정교함. iPhone 8은 극히 정밀하게 제작되었기 때문에 물이 튀어도, 먼지가 있어도 걱정 없습니다.



무선 시대에 맞는 무선 충전 방식. 우리는 늘 iPhone을 충전 케이블과 헤드폰 코드로부터 자유로운 진정한 무선 기기로 만들고자 했습니다. 글래스로 이루어진 뒷면과 무선 충전 시스템을 내장한 iPhone 8. 무선의 미래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AirPower. 새로운 충전 기기, 스마트한 AirPower 매트 위라면 호환되는 iPhone, Apple Watch, AirPods를 어디에나 올려놓아도 충전됩니다.


더 큰 음량과 풍부한 표현력의 스테레오 스피커. iPhone 8은 새롭게 디자인된 스테레오 스피커를 갖추고 있어 최대 25% 더 큰 사운드, 더 깊은 베이스를 울립니다. 소리를 키워보세요. 음악이나 동영상 감상, 스피커폰 통화 모두 더 풍부한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답니다.


손끝으로 여는 첨단 보안 기술. Touch ID에서는 당신의 지문이 곧 안전한 암호입니다. Touch ID를 사용해 iPhone을 즉시 잠금 해제하고 즐겨 쓰는 수많은 앱에 로그인할 수 있죠.



Retina HD 디스플레이: Retina HD. 이제 True Tone 탑재.



완전히 새로운 디스플레이: 그 어느 때보다 아름다운 Retina HD 디스플레이. True Tone, 넓은 색영역, 3D Touch 까지 자랑합니다.



True Tone: True Tone 기술은 주변광에 맞게 화이트 밸런스를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덕분에 어떤 환경에서도 더 쾌적한 화면을 즐길 수 있죠.


밝은 색상: 넓은 색영역과 업계 최고의 정확한 색감으로 화면의 모든 것들이 더욱 밝고 생동감 넘치게 보입니다.


광기야각: 듀얼 도메인 픽셀이 거의 모든 각도에서 최적의 화면을 보여줍니다.


5.5형 iPhone 8 Plus 디스플레이

4.7형 iPhone 8 디스플레이



True Tone. 어떤 환경에서도 눈이 편안한 느낌. True Tone 기술은 첨단 4채널 주변광 센서를 사용해 화면의 화이트 밸런스를 세밀하게 조절하여 주변 조명의 색온도와 일치시킵니다. 덕분에 디스플레이 상의 이미지가 마치 종이에 인쇄된 것처럼 자연스럽게 보여 눈의 피로감이 줄어들죠.



업계 최고 수준의 정확한 색감. 사실적인 컬러와 고대비 덕분에 사진, 동영상, 게임, 웹페이지 등 보이는 모든 것이 선명하고 매혹적입니다. 넓은 색영역과 업계 최고의 정확한 색감으로 사진은 마치 현실처럼 생생하게 보이죠.



카메라: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카메라, 더욱더 좋아지다.

완전히 새로운 센서: iPhone 8은 더욱 향상된 1200만 화소 카메라를 자랑합니다. 더 넓고, 더 빨라진 센서까지 탑재하고 있죠. 새로운 색상 필터. 더 깊은 색감의 화소. 사진 및 동영상을 위한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OIS)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인물 사진 모드: iPhone 8 Plus의 '인물 사진 모드'가 더 좋아집니다. 전경은 더욱 선명해지고, 배경은 더욱 자연스럽게 블러 처리되죠.



인물 사진 조명: 듀얼 카메라와 새로운 얼굴 랜드마킹 기능이 '인물 사진 모드'에서 드라마틱한 스튜디오 조명 효과를 연출해줍니다.



광학 줌: iPhone 8 Plus의 와이드 앵글 및 망원 렌즈 덕분에 광학 줌은 물론 사진은 최대 10배, 동영상은 최대 6배까지의 디지털 줌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어떻게 하면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카메라를 더 좋게 만들 수 있을까요? 새로운 센서를 탑재하고, 그 센서를 강력한 A11 Bionic 칩으로 구동하는 것이 바로 그 해답입니다. 알아차리지 못하는 사이 고급 사진 기술이 손쉽게 구현도어 두 눈을 의심할 만큼의 멋진 사진과 동영상을 누구나 찍을 수 있게 되죠. 또한 iPhone 8 카메라는 뛰어난 몰입감이 느껴지는 환상적인 증강 현실을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iPhone 8 Plus 듀얼 카메라와 iPhone 8 카메라



새로운 첨단 ISP. 찍을 때마다 최상의 결과. Apple이 만든 지능형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가 인물, 움직임, 조명 상태 등 장면을 이루는 여러 요소들을 감지해 찍기도 전에 사진을 최적화합니다. 또한 첨단 픽셀 프로세싱, 넓은 색상 영역 포착, 더 빨라진 오토 포커스, 향상된 HDR 사진 촬영 성능을 제공하죠. 



인물 사진 모드. 더욱 아름다워진 피사계 심도 효과. 더 또렷한 디테일 표현, 더 자연스러운 배경 블러 처리, 저조도에서의 향상된 성능,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플래시 기능 등으로 '인물 사진 모드'가 더욱 훌륭해집니다. 



인물 사진 조명. 실시간 적용되는 스튜디오 조명 효과. 인물 사진의 미학과 과학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 결과로 탄생한 '인물 사진 조명'이 인물 사진의 수준을 새로운 경지로 끌어올립니다. A11 Bionic 칩과 새로운 ISP로 구동되는 '인물 사진 조명'은 얼굴 인식과 심도 맵을 사용하여 인상적인 음영, 스포트라이트 효과 등으로 인물 사진을 멋지게 연출해주죠.



더 다양한 필터. 더 나은 플래시. 더 커진 재미. 사진 촬영부터 마지막 편집의 순간까지, iPhone 8이 있다면 숨 막힐 정도로 멋진 사진을 더욱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세대 HEIF 압축 기술 덕분에 새로 찍은 사진의 품질은 여전히 훌륭하면서도 사진 크기는 절반밖에 안 되죠, 자 찍어볼까요?



Live Photo 효과와 새로운 필터: 마음에 드는 Live Photo를 재미있는 비디오 루프로 변환하세요. 사진을 앞으로 갔다 뒤로 갔다 하게도 만들 수 있죠. 아름다운 장노출 효과로 평범한 불꽃놀이를 하늘 전체를 수놓는 아름다운 빛줄기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더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필터도 적용해보고, 인물 사진에 클래식한 느낌도 더해보세요.



슬로 싱크 기능을 갖춘 쿼드 - LED True Tone 플래시: 슬로 싱크 플래시란 느린 셔터 속도와 순간적인 플래시 점멸을 결함해 활용하는 기능입니다. 저조도 상황에서 배경을 적절히 노출시키면서도 전경의 피사체를 밝게 찍고 싶은 경우에 유용하죠. 또한 쿼드-LED True Tone 플래시가 조명의 균일도를 최대 40% 더 올려줘 과다 노출을 줄여줍니다.



극장에 걸어도 손색없는 동영상. iPhone 8은 자녀를 둔 부모, 영화학도, 현직 감동 누구든 경이로운 영화를 찍을 수 있게 해줍니다. Apple이 만든 비디오 인코더가 실시간 이미지 프로세싱을 통해 최적의 품질을 만들고, HEVC 압축 기술이 여전히 훌륭한 품질의 동영상을 찍게 해주면서도 파일 크기는 절반으로 줄여주죠.



더 안정적인 동영상: 향상된 동영상 흔들림 보정 기능은 더 커진 새로운 센서와 강력한 ISP를 이용해 모든 장면을 더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게 해줍니다.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OIS) 기능은 저조도에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 모션 블러와 손떨림 현상을 줄이도록 설계되었죠. 이제 손이 흔들릴지라도 동영상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iPhone 8으로 찍은 사진. 우리는 세계 곳곳의 아마추어 사진가와 프로 사진가에게 iPhone 8으로 그들에게 영감을 주는 피사체를 촬영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렇게 그들이 담아낸 이 아름다운 결과물은 iPhone 8 카메라의 실질적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A11 Bionic. 스마트폰 사상 가장 강력하고 스마트한 칩.


더 빠른 CPU 새롭게 선보이는 A11 Bionic. A10 Fusion보다 최대 70% 더 빠른 4개의 효율 코어와 최대 25% 더 빠른 2개의 성능 코어를 갖춘 칩이죠.


전력 효율성: 전력이 더 필요할 땐 2세대 성능 컨트롤러가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합니다. 그러면서도 변함없이 뛰어난 배터리 사용 시간을 가능하게 해주죠.


Apple이 만든 GPU. Apple이 만든 새로운 3코어 GPU는 A10 Fusion보다 최대 30% 더 빠릅니다.


증강 현실: A11 Bionic으로 구동되는 놀라운 증강 현실 앱과 게임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 자체를 바꿉니다.



A11 Bionic. 성능과 지능을 겸비한 강력한 칩을 만드는 일, 과연 가능할까요? iPhone 8과 iPhone X에 이르러 마침내 이루었습니다. 스마트폰 사상 가장 강력하고 스마트한 칩인 A11 Bionic을 소개합니다.





엄청 많네요. 이번 아이폰 8 구매할 가치가 있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