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22

(4)
서해안고속도로 9중 추돌 사고, 총 9명이나 부상... "차가 날라다녀?" 21일 오후 5시 11분쯤 충남 서산시 서해안고속도로 상행선 서산IC 인근에서 9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날 사고는 14톤 트럭 운전자 A씨(48)가 앞서 가던 승용차를 추돌하고 뒤따르던 차량들이 잇따라 추돌해 발생했는데요. 이날 사고로 인해 운전자 9명이 중경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다행이도 부상자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피해 차량은 형체를 알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부서져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전자제품을 싣고 광주에서 경기도로 향하던 화물차는 차량 8대를 들이받고 나서야 멈췄다고 합니다. 목격자들은 "차가 밀려서 서행 중이었는데 뒤에서 쾅 소리가 나서 처다보니깐 차가 날아다니고 있더라"고 말했습니다. 경찰조사에서 트럭운전자 이씨는 잠시 다..
유엔사, 북한군 귀순 당시 정전협정 위반... "JSA군사분계선 넘어 총격" 유엔군사령부 군사정전위원회는 22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 귀순 사건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지난 13일 오후 북한군이 오모씨가 귀순하는 것을 막기 위해 추격하면서 40여발의 권총과 자동소총을 조준사격했고, 이 과정에서 총알이 군사분계정 (MDL)을 넘었으며 북한군 한 명이 MDL을 잠시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MDL을 넘어서면서 무력행위를 한 것은 정전협정을 위반한 사항이라고 밝혔는데요. 또 북한군이 쏜 총탄이 MDL 남쪽 지역의 나무 등에 여러 발 박혀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유엔사는 당시 폐쇄회로TV(CCTV)와 열감시장비(TOD)로 귀순 과정을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으며 이에 따르면 북한군 한 명이 총을 쏘면서 오씨를 쫓다 순간 멈칫하는 장면이 나와서 유엔사는 그가 MDL을 넘은 것을 자각..
배우 공형진 부동산 잇달아 법원경매, 평창동 자택에이어 논현동 빌라도 공시... 무슨 일 있나? 배우 공형진의 부동산이 잇달아 법원 경매로 나온다는 소식에 네티즌들의 반응은 뜨거운데요. 한 매체에 따르면 공형진의 자택인 평창동 R아파트 1채에 대해 지난당 20일 법원이 경매개시결정을 내리면서 경매 절차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형진이 2009년 구입한 이 아파트는 감정가는 9억원 안팎으로 추산되는데요. 이 집은 2014년 12월 경매가 시작됐다가 공형진이 채무 중 일부를 갚으면서 취하됐습니다. 평창동 아파트에는 2009년 한 은행으로부터 6억원의 근저당이 설정되어 있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 종로구, 종로 세무서로부터 압류가 걸려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공형진의 부인 강 모 씨와 장모 곽 모 씨가 공동으로 소유한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빌라 1채도 이달 2일 법원 경매개시결정을 받았으며 이곳..
미국 애틀랜타에서 한국인 85명 입국 거부, 결국엔 출국 조치... 사유 파악중 한국인 85명이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국제공항에서 입국을 거부당해 출국 조치된 사실이 21일 알려졌습니다. 외교부 관계자는 "지난 20일 애틀랜타 국제공항에 도착한 한국인 85명이 전자여행허가제로 신청한 입국을 거부당해 우리나라로 출국 조치됐다"고 밝혀졌는데요. 입국심사 과정에서 미국 방문 목적을 문제 삼았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애틀랜타까지 비행시간은 인천국제공항 기준으로 13시간 30분 가량이며 같은 노선의 귀국 비행시간은 15시간 30분 가량으로 2시간 더 깁니다. 애틀랜타 국제공항에서 출국 조치된 한국인들은 입국 수속을 포함한 현지 체류시간을 제외해도 비행시간으로만 30시간을 낭비한 셈인데요. 만약 저였으면 억울했을것 같습니다. 세관국경보호국은 입국 거부 이유에 대해서..